행코총연합회

권숙예 행코 책임교수, 26기 행코 인턴 육성

작성일 : 2021-04-29 13:19

금산이 행복 서포터즈단을 구성할 최적격지로 부상!
행복도우미로 훈련받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들!



수많은 행코 인턴을 육성하고 있는 권숙예 교수

"29일(목) 충남 금산읍에 있는 두손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15명이 배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들은 충남 금산 행코 26기로서 권숙예 행코 책임교수의 직접 강의를 통해 배출되었다"고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대표회장 김동호 책임교수는 소개했다.
 

한편 권숙예 교수는 "충남 금산의 유일한 요양보호사교육원 원장으로서 행복 코디네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접목한지 3년째인데 참 반응이 좋다. 추후 서울대학교 등에서 행코 책임교수 70명을 위한 워크숍이 진행될 때 지금까지 26기를 배출한 과정과 손쉬운 방법을 동료들께 자세히 소개할 생각이다. 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행코 책임교수로 훈련받는 과정은 조금 힘들었지만, 돌이켜보니 참 잘한 일이라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행코 인턴을 육성하는데 힘을 보태려고 한다. 21세기 대한민국 코로나시대에 스마트라이프 코칭 전문가인 행코 책임교수 1천명 시대가 조만간 도래할 것을 확신한다"고 행코 책임교수로서의 체험담과 비전을 언급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1년째 웰빙과 힐링 그리고 행복에 관한 이론과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그에 걸맞는 자격증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했다. 그리고 명강사와 명품강사 300여명을 육성하였고 이들은 전국 각처에서 활동하고 있다. 산하기관으로는 행복본부(본부장 정인경 박사),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대표회장 김동호 책임교수), 한국강사문인협회(대표회장 범대진 박사), 한국강사총연합회(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대한상공협의회(대표회장 박재완 책임교수), 통일한국행복교육원(원장 조민희 박사), 그리고 행코 책임교수를 육성하는 사내대학격인 국제웰빙대학교(총장 김용진)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http://kangsanew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