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행복한 세상 만들기 범국민운동 우수기관' 선정 안내

작성일 : 2020-10-04 21:08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전국 사업장을 우수기관으로 발굴중이다.
행복한 세상 만들기 범국민실천운동이 행코 인턴의 사업장에서 활발히 전개된다.

 

코로나19 블루의 악영향을 벗어나기 위한 범국민 새마음운동을 NGO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활발히 펼치고 있어, 추석명절대목이 사라진 2020년 대한민국의 영세사업자들에게 또 하나의 희망이 되고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지금부터 118년전 24세에 유학하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안창호 선생의 눈에 포착된 상투 튼 조선인삼장수들의 길바닥 진흙탕 싸움은 국민정신계몽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하는 충격이었다. 중국인으로 위장하여 미국에 입국한 조선인 인삼장수들이 금문교를 중심으로 인삼을 팔다가 동족 간에 피터지게 싸우는 슬픈 현장을 방치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그것이 동기가 되어 조선에 귀국한 안창호 선생이 무실역행(務實力行)과 정직을 토대로 민족 계몽운동을 전개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일으킨 프로그램이 '화기와 온기가 있는 세상 만들기'였다. 그것은 일제치하의 숨막히는 현장이지만 서로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웃어주며 살아가는 '방그레, 빙그레, 벙그레 운동'이었다. 1935년 윤봉길 의사의 상해거사로 인해 3년 옥고를 마치고 도산이 출감하였을 때 지인들이 지어준 송태산장에 '방그레'라는 간판을 붙여 놓고 미소운동을 직접 펼쳐 나갔던 것이다. 도산 안창호 선생은 우리 2천만 조선인이 다 웃고 산다면 조선은 반드시 태평성대 국가가 될 것이라고 했다.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지금 대한민국은 국민정신계몽이 절대 필요한 싯점이다. 그래서 선택한 국민행복 프로그램이 바로 우리 협회가 일으키고 있는 애국운동 프로그램을 실천하는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격려하며 확산시키는 일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행복 코디네이터가 자신의 사업장에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3대운동-감사, 존중, 나눔을 실천해 가는 소확행이다"라고 취지와 가치를 소개한다.

 

우수기관 현판과 함께 제공되는 우수기관 인증서
우수기관 현판과 함께 제공되는 우수기관 인증서

 

이러한 현실에서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를 이끌고 있는 회덕침례교회 담임목사 김동호 행코총회장은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 우수기관 선정' 프로그램은 코로나19라는 깊은 수렁에 빠져 침몰중인 대한민국을 일으켜 세우는 강력한 새마음 운동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우리 교회가 가장 먼저 이 현판을 붙이고 교인들에게 감사하고 존중하고 나누며 살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일제침탈처럼 비전이 보이지 않는 불행한 코로나 시대에 분열과 대립과 적대적 감정으로 국민이 두 패로 나뉘어지는 것은 나라를 망하게 하는 짓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운동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을 전 국민이 펼쳐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우수기관'이 되려면 먼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추천이 필요하다. 행코 책임교수가 사업장을 1차 선정하고, 협회 행복본부로 추천하여 심사와 선정 절차가 있기 때문이다. 무분별한 선정과 현판 부착은 기본 정신을 훼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면 먼저 선정된 사업장 대표자는 협회 온라인 학습정보 사이트(http://행복자격증.한국)에서 행코 책임교수의 지도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과정 동영상 3개를 수강하여야 한다. 수강이 완료되면 행코 책임교수가 협회로부터 '행코 인턴자격증'과 '우수기관 선정 현판'과 '우수기관 인증서'를 발급받아 현장에 방문하여 현판부착하고 인증샷을 찍어 협회로 보내게 된다. 협회 홈페이지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곳을 전국에서 실시간 검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인증에 소요되는 공식 경비는 22만원(부과세 포함)이다. 이 금액을 협회계좌(기업은행 010 7788 2232. 국제웰빙김용진)으로 공식 입금하면 협회는 세금영수증도 발급한다"고 진행과정을 소개했다.

 

추석명절과 더불어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이 시작되었는데 벌써부터 신청자가 늘고 있다. 코디네이터라는 직업명이 수 십개나 되는 싯점에서 그 정점에 위치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고 또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아 현판도 사업장에 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해당 사업장 분위기도 활기차게 바꿀 뿐더러, 사업장 직원들의 사기도 높아진다. 그것만이 아니라 감사, 존중, 나눔 정신으로 운영되는 사업장이기 때문에 사업장 이미지도 다른 곳과 달리 급상승하기 때문이다. 

 

이미 1호 회덕침례교회(담임목사 김동호)를 필두로 2호 애터미 필센터(센터장 김선남), 3호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이천시지회(회장 박광석), 4호 (주)코리아트서비스(대표 김성국), 5호 황금복권마트(대표 박광석) 등이 심사에 합격하여 담당 행코 책임교수가 현판식을 준비 중이다. 

 

우수기관 선정에 앞장서는 책임교수들(최유정, 정서임, 김정옥, 김원희)

 

참고로 최근에 행코 책임교수가 된 보은농협하나로마트 지점장 김정옥 책임교수는 "보은 지역의 대추축제를 전후하여 먼저 10여곳을 선정하여 우수기관사업장으로 추천할 생각이다. 그리고 보은 특산품 알리기 홍보물이나 뉴스 등에 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사업장을 집중홍보하여 농촌소득 증진에도 기여하고, 또 행복한 세상만들기 운동에 우리 농업인들도 동참하도록 멋진 정보를 제공할 생각으로 마음이 많이 분주하다"고 기자에게 귀뜸했다.

 

서울지역에서는 KBS 탤런트 9기로 연예인이 된 정서임 연예인1호 행코 책임교수가 그 바쁜 연예인 활동만 아니라 틈틈이 '범국민 우수기관 선정' 운동을 적극 벌이고 있다. (주)코리아트서비스 김성국 대표가 우수기관 4호로 인증받도록 추천한 책임교수가 바로 정서임 탤런트이다. 정서임 탤런트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추진하는 우수기관 선정 목적과 방법이 너무나 좋다. 그래서 나는 이 운동을 국민들에게 적극 소개하고 싶다. 내 작은 목표는 애국 사업장 1천곳을 내가 직접 발굴하고 선정하여 그들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으로 만들어 드리고 우수기관 현판을 붙여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에 동참하도록 적극 안내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참고로 정서임 텔런트는 '정서임TV'에서 유투브 영상 (https://youtu.be/sJYI75ErAYc)을 직접 만들어 적극 홍보중이다

 

<협회 대표 직통 전화>

김용진 교수 010-7788-2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