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여수사랑 천사회 최정규 회장, 국제웰빙대상 수상

작성일 : 2022-01-05 10:39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가 적극 추천하다!
여수시 미래발전위원회 의료혁신위원 중 최초로 국제웰빙대상 수상!

 

 

 

 

국제웰빙대상은 2012년도부터 국민행복감 증진 전문강사 및 행복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서울대학교 등에서 수여하기 시작했으며, NGO의 상으로는 으뜸되는 명예로운 상으로 각계각층에서 인정받는 상이다. 실제로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들 중에는 대통령상이나 국무총리, 장관상 등의 권위있는 상의 수상자들도 적지 않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는 먼저 협회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84명 가운데 1인 이상의 추천장과 자신의 공적조서와 자료 등을 협회로 제출하여 심사위원회(위원장 김용진 교수)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후 결정된다.

 

이러한 가운데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지난 3일 시무식을 겸한 임원회에서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가 추천한 여수사랑 천사회 최정규 회장에게 국제웰빙대상 2022-02호를 수여하기로 심의 결정하였다. 이번에는 총 10명이 심사에 올랐고 그 가운데 2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분위기를 소개했다.

 

 

 

최정규 회장을 국제웰빙대상 수상 후보자로 추천한 조옥성 박사는 "최정규 회장은 열린동해문학 시인이면서도 여수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하여 매우 다양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SRT 전라선조기개통추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여수시민의 일상생활에 큰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가 하면, 한국대중음악치유협회 전남본부 수석부회장으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여수에서 태어나 일평생 여수 사랑정신으로 한평생 행복지킴이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최정규 회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단절되어 가는 민심을 따스하게 녹여주는 행복 봉사자의 삶을 계속할 것이기에 대상 수상을 추천했고, 이번에 5대 1의 경쟁을 뚧고 수상자로 선정되어 참 기쁘다"라고 추천사유를 밝혔다.

 

한편 최정규 회장은 대상 수상 소감과 관련하여 "지금까지 여수시민으로서 여수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감 향상을 위해 나름대로 노력했지만 미흡한 부분이 참 많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더 앞장서도록 하겠다. 그래서 전남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모범 도시 여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국제웰빙대상 수여식은 행복 코디네이터 여수센터에서 여수센터장을 통해 곧바로 전수될 전망이다.

 

 

 

프로필


ㅡ 최 정규(66년 여수출생)
ㅡ 열린 동해문학 작가, 시인(내 삶의 햇살)
ㅡ 정관장 교동점.
ㅡ 여수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
ㅡ 여수시 중앙동 섬섬여수 실천본부 부회장.
ㅡ 여수시 미래발전위원회 의료혁신위원.
ㅡ 여수시 진남 거북선축제 보존회 이사.
ㅡ 여수사랑 천사회 회장.
ㅡ 여해재단 이순신학교 회원.
ㅡ 여수밤바다 낭만버스커후원회 부회장.
ㅡ 여수선언 실천위원회 위원.
ㅡ SRT 전라선조기개통추진위원회 자문위원.
ㅡ 한국대중음악치유협회 전남본부 수석부회장.
ㅡ 전국 마술협회 전남본부 수석부회장.
ㅡ 일레븐 브릿지 마라톤 조직위원.
ㅡ 신해양수산 남해안발전협의회 정회원.
ㅡ 여수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ㅡ 여수 일보 시민기자.
ㅡ 전)여수시 체육회 이사.
ㅡ 전)윤선생영어교실 전남동협의회의장.
ㅡ 전)윤선생영어숲 전남동협의회 대표. 
ㅡ 전)여수고 34회 동창회장. 
ㅡ 행복코디네이터 강사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