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코로나 극복 행복 실천 문화 전국 확산 중

작성일 : 2020-09-18 23:23

정부와 자치단체, 교육기관, 종교단체, 개인 등 확산 중
이제 대한민국은 행복국가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싯점

 

코로나19 팬데믹 중에도 행복 프로그램은 정부부처에서만 아니라 각 지자체나 관변단체, 종교기관, 학교기관, 기업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등을 통해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적인 분위기가 실제적인 행복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이미 적용단계에 접어들었음을 가늠케 한다.

 

최근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제시한 이러한 행복 프로그램의 실제 적용 사례는 다음과 같다. 안양시청소년재단(청소년 대상으로 나누는 행복 프로그램), 공주시(다문화가족을 위한 행복모임), 충주시(취약노인대상으로 행복인형 만들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매주 2회씩 4회 과정으로 예비부모나 예비부부를 위한 행복연습 프로그램), 한국교통대 증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어린이집 자녀를 둔 가정 대상), 대전시 교육청(학부모 대상 행복한 동행), SKT(행복인플루언서 프로그램), 광주시교육청(장애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여가활동 프로그램), 경남교육청과 거제시(행복교육지구 MOU), 고성군(2024년까지 행복교육지구를 조성), 교촌치킨과 G마켓(경찰청과 연계하여 아동학대예방 지원 프로젝트), 한신대와 태안농협(시니어행복대학 6기 수료식을 지난 8월에 개최), 의령군건강가정센터(부부 공동의 행복 프로그램), 세종시보건소(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손끝 행복누림 프로그램), 대전유아교육진흥원(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동행), 홍성내포사회복지연구원(행복동행 프로그램) 등이 그 사례에 해당한다.

 

이렇게 최근 2020년 상반기에 행복 프로그램이 확산되는 것에 대하여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는 “우리나라의 행복 프로그램 슈퍼바이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대표 김용진 교수가 2000년부터 범국민운동으로 명강사, 명품강사, 행복강사, 행복 코디네이터 등 행복멘토 육성 프로그램에서 제시했고 행복멘토들에게 열정적으로 전수했던 이 시대에 꼭 필요한 행복지도사, 행복상담사의 역할로 코디하는 행복 코디 프로그램들이 최근 사회 구석에서 구체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아주 멋지고 바람직한 추세”라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소속 사무관급 공무원들에게 행복 프로그램을 특강하는 김용진 교수
행정안전부 5급 공무원들에게 행복 프로그램을 특강하는 김용진 교수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대하여 20년간 국민행복을 위해 한 길을 걸어온 김용진 교수는 “앞으로는 정부기관, 자치단체, 관변기관, 기업체, 대학교, 종교기관, 사회단체 등에서 아주 활발하게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이 확산 될 것이다. 이미 왠만한 직업에는 ‘00코디네이터’라는 말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데 그 정점에는 행복이 자리잡기 때문이다. 우리는 우수한 공로를 세운 기관이나 개인에게 8년째 진행한 국제웰빙대상도 수여하며, 국민행복운동을 위해 헌신하는 행복지키미들을 위한 구체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계속 보완하며 제시하도록 협회 행복교수들과 행복 프로그래머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나는 정부로부터 단 1원의 보조도 없이 20년간 개인적으로 약 10억 이상의 재정을 지출하며 여기까지 달려왔다. 이제 10만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1만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 1천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전문가를 육성하는 일에 매진할 것”이라고 향후 국민행복강사로서의 비전을 밝혔다.

 

따라서 퇴직이후 혹은 현재 자신의 인생설계를 행복 프로그래머 혹은 행복도우미로서 더 의미있는 공익적 삶을 꿈꾸는 자라면?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에 동참하는 것도 어떨까 싶다. 온라인으로 3개 강좌를 수강하는 행코 인턴 과정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찾아보고 이것이 시대정신에 부합하고 또한 자신에게 잘 맞는 직업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된다면 구체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로서 훈련을 받는 것도 좋은 일이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문의(010-7788-2232)하여도 된다.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 되려면?>

1. 협회로 자격증 취득비 12만원 입금

   (기업은행 010 7788 2232. 국제웰빙 김용진)

2. 입금후 자격증 신청서 작성용 인적사항 문자발송

    협회 대표 핸드폰 010-7788-2232

   (신청자 성명, 생년월일, 주소, 핸드폰 번호)

3. 협회로부터 온라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수령

4. 행복자격증 사이트에서 2시간 3강좌 수강

   http://행복자격증.한국

5. 협회에서 1주일 후 자격증 등기 발송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3-0880호 등록됨)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