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강남상인대학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의 시민운동

작성일 : 2020-09-22 08:17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강남 상인들의 행복 멘토로 활동중이다
국민가수 남진 테마파크 추진 서포터즈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하다

 

 

지난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강남상인회와 강남상인대학은 논현종합시장 옥상 야외 250평 잔디광장에서 강남상인대학 지도교수인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의 준비와 자원봉사자 대학생들의 헌신으로 국민가수 남진 테마파크 추진을 위한 300인 서포터즈 첫 모임을 성황리에 개최하여 화제이다.

 

논현종합시장 3층 옥상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현장 진행자들

 

이 행사를 총진행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박재완씨(58세)는 "정순균 강남구청장의 축하메시지와 강남상인대학 상임고문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의 축사를 비롯하여 한용대 강남구의장과 강남구의회 김세준 의원, 이태규 교수, 한유환 회장, 신성락 회장의 영상 메시지는 큰 힘이 되었다. 그리고 각종 사회단체, 공공기관, 중소대기업관계자, 소상공관련 단체협회 등 대한민국 민관산학 각계각층 대표명사 300여분의 참여와 성원에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성황리에 진행됨을 강남상인협의회 임원일동 및 강남상인대학교수단, 남진테마파크추진위 임원일동, 한국소상공관련 단체연합회 임원 모두 큰 감사를 드린다"고 행사 마무리 인사를 전해왔다.

 

국민행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행복강사를 육성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대표 김용진 행복교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 국민이 실의에 빠져 있는 이 싯점에,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와 남진 국민가수가 앞장서서 강남의 영세상인들에게 격려의 행동을 보이고 살맛나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어 참 기쁘다. 이제 분열과 갈등을 넘어서 모든 국민이 서로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행복 코디네이터가 되고 신바람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보자. 우리 국제웰빙전문가협회 41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과 400여명의 명강사와 명품강사들, 2천여명의 한국강사총연합회 강사들, 40여명의 행복강연센터장들, 수천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들이 전국 각처에서 행복비타민 확산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행코 책임교수들은 주변의 영세상인들도 행복 코디네이터로 발굴하여 훈련시키고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참여우수기관(멤버)'라는 인증패를 수여하게 된다. 이러한 구체적인 활동으로 우리 모두 이 위기를 조속히 벗어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영상메시지로 이 행사를 축하한 인물들
영상메시지로 이 행사를 축하한 인물들

 

이날 행사중에 K트롯 원조레전드인 남진국민가수와 현장 영상통화를 통해 700만 소상공인들에게 코로나 극복을 외치고 참석자들이 모두 함께 파이팅하는 등 분위기는 한껏 고조되었다. 방송 촬영중이라 현장에 참석하지 못했지만 남진 가수는 소상공인들에게 격려의 마음을 메시지에 담아 전해왔다.

 

앞으로 남진테마파크추진위는 민관산학 컨소시엄 프로젝트를 가열차게 추진하기 위한 동력원으로 남진서포터즈300 행사를 10월부터 매달 진행할 예정이다. 1차는 300명이지만 2차는 1천명, 3차는 5천명, 4차는 1만명이다. 남진국민가수와 함께 하는 이 실천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