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

유어즈에셋(주) 본사 홍병옥 지점장, 국제웰빙대상 수상

작성일 : 2020-10-16 18:33

가성비보다 가심비를 창출하는 남다른 재무컨설팅 방법으로 봉사하는 홍병옥 지점장.
다양한 사이버 맘 카페 등에서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에게 재무설계하여 라이프 코칭에도 기여.

 

국제웰빙대상 수상하는 홍병옥 지점장



 

국제웰빙대상은 고위공직자나 정치인, 경제인, 기업인, 학자, 성직자, 중소상공인, 자영업자, 공무원, 단체대표, 리더, 강사 등 대한민국 현장에서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이웃에게 '행복한 세상 만들기의 구체적 방법인 '감사-존중-나눔'운동의 실천에 앞장서는 모범적인 리더를 심사하여 제공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이러한 국제웰빙대상 2020-15호에 유어즈에셋(주) 본사 홍병옥 지점장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용진 협회장은 "동국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홍병옥 지점장은 KB국민은행 중견간부로 퇴직후, 재무설계만 아니라 라이프코칭도 병행하는 행복멘토가 되기 위해 한국강사총연합회 전임강사 과정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거쳐 행코 책임교수가 된 커리어우먼이다. 25시간을 살아내고 있는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아프리카에 가서도 여행과 봉사활동을 하는 등, 초긍정 마인드로 활동하는 국제적 커리어우먼이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홍병옥 수상자는 "금융기관 24년 근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 자신의 이익이 아닌 상담을 의뢰한 고객님의 진정한 보장 범위와 맞는 보험료를 선택 할수 있는 신뢰 있고 명확한 재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가 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자존감을 형성 하고, 팀원들의 모든일에 솔선수범 하고, 보험설계사의 사리사욕을 부르는 보험이라는 부정적인 인식을 제가 앞장서서 가성비 아닌 가심비를 창출하는 매우 다양하고 합리적인 재무컨설팅을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맘 카페등에서 재무설계센터 카테고리를 부여받아 일면식도 없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장 분석도 의뢰 받고 실제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어떤일이든 나에게 주어진 일은 남이 어떻게 하든  관계없이 진심으로 내가 재미 있어야 하며, 내 스스로가  만족하고 특별한 직업의식을 가지고 있어야 성공 한다고 생각 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인텍터 시대에  AI가 할 수 없는 느낄수 없는 사람만이 가지는 매우 심오한 가심비 영업을 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고객을 맞고 있습니다. '사'자가  들어가는 변호사, 의사, 판사 등등 선호하는 직업군이 있습니다만, 진정 '사'자가 들어가는 전문가는 이웃이 아플때  위로와 경제적 도움을 주고, 또 내 자신의 리스크를 미리 잘 준비하게끔, 불필요한 보험료도 과감히 정리하고 꼭 필요한 보험만 컨설팅 하는 보험설계사, 재무설계사도 이 시대에 행복 코디네이터가 아닐까 싶습니다"라고 말한다.

아주 큰 소리로  "나는 보험 설계사! 정말 제대로된  Insurance planner / Life planner 라고  크게 말할 수 있음을 자랑으로 여깁니다"라는 국제웰빙대상자 홍병옥 지점장! 보험업종 관계자 중에서는 최초로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한 홍병옥 지점장! 

"코로나 블루와 팬데믹을 국민들이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될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 추진 우수기관'을 추천하는 일도 앞으로는 적극 할 것이고,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에게 전문훈련을 받아 임명되는 행코 책임교수들이 리더인 행복학교, 행복충전소, 행복보건소, 행복방송국을 전국 곳곳에 배치하도록 알리는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을 지인들에게 적극 알려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는데 동참할 것"이라고 뉴스포털1 기자에게 결의를 보였다.






출처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http://www.civilreport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