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가 보은을 확 바꾸는 중이다.

작성일 : 2020-10-22 18:39

보은농협하나로마트 김정옥 지점장이 행코 인턴 육성.
행코 책임교수, 뉴스포털1 기자로서 보은군 1호 행복멘토로 뛰는 우먼 파워!

 

보은군민의 행복멘토로 뛰고 있는 보은농협지점장 김정옥
보은군민의 행복멘토로 뛰고 있는 보은농협지점장 김정옥

 

"두손요양보호사교육원 원장 권숙예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에 의해 행코 인턴 400여명이 20차례에 거쳐 배출된 충남 금산! 광주신학원 원장 김한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에 의해 3회에 거쳐 행코 인턴 300여명이 배출된 광주광역시! 국방대학교 교수를 퇴직한 현용해 행코 책임교수에 의해 8회에 약 200여명의 공무원과 군무원들로 행코 인턴이 배출된 국방대학교 등의 집단적인 행코 인턴 육성이라는 열기가 농촌지역인 충북 보은군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는 밝혔다.

 

충북 보은은 51,000명의 인구수를 갖는 충남 금산보다 인구가 많이 적은 34,000명 정도에 불과한 아주 작은 지역이다. 관광지라고 해 봐야 속리산 법주사가 거의 전부이고, 특산물로는 보은대추가 명맥을 이어가고 있을 정도이다. 

 

보은은 2010년부터 3선이 된 정상혁 군수와  지난 7월 부임한 임병윤 부군수가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예방에 주력하면서, 다목적체육관 건립, 산업단지 기업유치, 예산 조기집행 추진 등 현안사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김정옥 지점장과 보은농협하나로마트 전경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김정옥 지점장과 보은농협하나로마트 전경

 

이러한 가운데 보은농협하나로마트 지점장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는 보은군민의 '감사-존중-나눔'이라는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관변단체 주도가 아닌 민간에서 차근차근 확산시키고 있어 화제이다. 지난 월요일에는 보은군 여성리더 10명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으로 훈련시키며 자존감과 긍정정서를 강화시키는 비결을 안내하였고, 더 나아가 보은사랑운동을 통해 보은경제 발전만 아니라 외지인들이 '귀촌하고 싶은 도시 1호'가 보은이 되도록 행복한 분위기를 만들자고 역설하였다. 김정옥 지점장은 뉴스포털1의 행코기자단 1호 기자로서 보은군의 우수한 농산물 온라인 홍보도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에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의 지도로 문윤숙, 한귀원, 정춘희, 방복순, 박영애, 윤은경, 서경희, 정수진, 김응옥, 오선희 여사 등 10명의 여성 리더들은 교육부가 이 자격증의 주무부처이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을 받게 됨으로서, 나 자신의 행복감부터 먼저 강화시키고 가족과 이웃, 그리고 지역사회에 행복 비타민을 전파하는데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들 중에서 일부는 김정옥 책임교수에 의해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로 추가 훈련을 받아, 지역사회에서 작은 행복멘토로서 다양한 행코 활동을 벌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작은 불씨 하나가 큰 산을 태우듯, 보은에서 매주 연속 배출된 20명의 행코 인턴들이 코로나19로 그 유명한 보은대추축제가 직격탄을 맞아 시름에 빠져 있을 농가들에게 행복감과 희망을 살려가는 행복보건소의 보건지소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보은 사랑에 깊이 빠져 오로지 보은농협 잘되기만을 고민하고 거침없이 뛰고 있는 김정옥 지점장의 좋은 열정을 벤치마킹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 꾸준히 육성되어, 보은이 행복도시 모델이 되고 행복 코디네이터 명소가 되기를 응원한다"고 축하 메세지를 보내왔다. 

 

행복 코디네이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 보은농산물 구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나 단체는 전국 어디든 상관없이 보은농협하나로마트 김정옥 지점장에게 직접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깔끔한 분위기와 친절서비스가 넘치는 보은농협하나로마트
깔끔한 분위기와 친절서비스가 넘치는 보은농협하나로마트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