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1만명의 청년 행코를 세우는 청소년행복재단

작성일 : 2021-02-14 06:53

재)청소년행복재단, 1만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청년 발굴한다.
청년 행코 강사로도 육성하여 청소년 선도활동케 한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163 혜인빌딩 2층에 소재한 재)청소년행복재단(이사장 이중명, 사무총장 윤용범)이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교육부에 등록한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과정을 차세대 육성이라는 공익적 관점에서 협업하여 청년 행복 코디네이터 1만명 육성을 틈틈이 진행한다. 그리고 이들 중에서 강의와 강연에 소질이 있는 사람은 차세대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청년 행코 강사로도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행복재단 윤용범 사무총장은 밝혔다.

 

이 행사는 윤용범 사무총장이 법무부에서 부이사관으로 퇴직하기 직전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훈련받으면서 세운 수퍼비전이다. 전남 나주에서 태어나 부친의 이웃사랑을 배우며 자란 윤용범 총장은 법무부 공무원으로 청년기를 시작하며 일평생 '비행청소년 700명의 아부지'로 공직을 마감한 헌신적인 인물이다.

 

스마일맨 감성미인인 윤용범 사무총장은 "내가 행코 책임교수 훈련을 받으면서 '감사-존중-나눔'운동의 실천을 통해 '다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설계된 세대별 맞춤 라이프 코칭 프로그램이 '행코 프로그램'임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이 운동을 비행청소년들과 소외된 청년들을 일깨우고 자존감을 향상시키며, 더 나아가 다음세대의 빛나는 주역으로 성장하게끔 집중 육성할 참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확신하고 2021년도부터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재단의 행사에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청년 행코 인턴 자격증을 안겨주며 꿈과 비전과 자신감을 넣어줄 계획을 하게 되었다"라고 소개했다.

 

따라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 발급의 명의와 관리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하고, 청년 행복 코디네이터 수료증은 재)청소년행복재단에서 수여한다. 이 과정의 핵심 교육내용은 행코 창시자 김용진 교수가 청소년행복재단으로 넘겨주고, 청소년행복재단은 선발과 교육과 훈련 등 모든 과정을 전담하여 진행하며 수료식을 진행한다. 1만명 자격증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공익적 차원에서 전부를 책임지고, 교육과 훈련 및 제반 비용은 청소년행복재단이 책임지고 진행하는 협업 형식이다.

 

청소년행복재단 사무총장 윤용범 행코 책임교수

 

20년 역사를 가진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웰빙, 힐링, 행복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설계하고 서울대와 연세대 등에서 5년간 집중하여 명강사, 명품강사, 행복강연센터장, 행복강사 등을 육성했다. 그리고 국제웰빙대학교를 통해 코로나 시대 정서적 안녕감 회복과 사회적 웰빙을 증진시키는데 최적화된 인기 신직업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65명을 이미 배출하였고 추가로 육성중에 있다. 협회 산하기관으로는 국제웰빙대학교(총장 김용진), 행복본부(본부장 정인경 박사), 한국강사총연합회(한강총,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한국강사문인협회(한강문, 대표회장 범대진 박사), 대한상공협의회(대표회장 박재완 책임교수),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대표회장 김동호 책임교수), 통일한국행복교육원(통행교, 원장 조민희 박사) 등이 있다.

 

참고로 21세기 과학기술시대에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복병을 만나 실존적 절망감을 경험하는 인류가 인문학적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시대를 행복인문학에 근거한 프로그램들로 선구자적으로 꾸준히 퇴직자나 구직자 중에서 적임자를 선발하여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