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한상황 행코 책임교수, 옥천노인대학 앙콜 특강

작성일 : 2021-04-14 08:00

한상황 교수가 옥천노인대학에서 10년째 특강하다.
'행복한 노후와 보람있는 삶'이라는 특강!

 

 

 

 

"지난 수요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활동 중인 한상황 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 협회장이 옥천군에서 운영하는 옥천노인대학의 초청을 받아 행복 특강을 진행하였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기관인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김동호 대표회장은 소개했다.

 

국제웰빙대상 수상 후보자, 청년행코멘토 후보자,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등을 추천하고 있는 한상황 행코 책임교수는 전국 초중고교에서 생명존중전문가로도 강의를 하고 있으며 특히 옥천노인대학에서는 10년째 외부 강사로 강의를 진행해 왔다. 이날 한상황 교수는 "행복한 노후와 보람있는 삶"이라는 주제로 웰에이징과 웰다잉 등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긍정심리학적 이론을 토대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생명존중전문가로 활동하는 예비역 공군 대령 한상황 교수는 "진정한 자유는 자신의 전 존재를 두고 헌신할 새로운 가치, 새로운 목적,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고 새로운 사회적 관계로 나아갈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길희성의 《종교에서 영성으로》의 내용에서처럼, 노인대학의 수강자 50여분에게 육체적으로 쇠약해지고 있더라도 정신적이고 관계적으로는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을 행복학적 관점에서 소개하여 박수 갈채를 받았다. 생명의 소중함과 보람찬 노후 생활에 관한 심도높은 강의로 더 큰 활기를 안겨 드릴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설립자인 행복 코디네이터 수퍼바이저 김용진 교수는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강의시장이 줄어들었지만, 틈틈이 70명의 행코 책임교수들이 전국 각처에서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을 강의와 강연, 행사나 행복상담, 행복멘토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하고 있다. 코로나가 종식되면 행코 책임교수들이 배출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들을 지역과 연계하여 행복 서포터즈단으로 조직을 활성화시켜 2020년대 신직업군에 행복 코디네이터가 자리잡도록 모두가 힘을 합치는 중이며, 행코 책임교수1천명을 전국에서 발굴하여 선발하는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http://kangsanews.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