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행복 코디네이터 김기홍 경찰관, 서강대 특강

작성일 : 2021-05-27 20:02

현직 경찰간부 김기홍 행코가 서강대 최고위과정 특강하다.
코끼리작가로 널리 알려진 김기홍 경찰간부!

 

최고위과정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열강중인 김기홍 행복 코디네이터

 

"코끼리 작가로서 '희로애락' 인문에세이를 통해 지면신문에서도 널리 활동중인 현역 경찰간부 김기홍 행복 코디네이터가 지난 주에 서강대학교 최고위과정에서 인문학 특강을 진행하였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김동호 사무총장은 소개했다.

 

김기홍 경찰관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로부터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자격증 2013-0880호) 인턴 자격을 취득한 김기홍 경찰관은 그동안 '심리상담사 1급', '분노조절관리사 1급', '학교폭력예방사', '미디어중독예방사' 등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심리전문 상담가이다. 그가 얼마나 시민행복을 위해 평소에 노력했는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그는 소설로 소월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수인번호 1004'라는 추리소설로 문인협회상을 수상했고, 한국문학예술상, 청향문학상, 한국낭송문학상, 지필문학상, 서정문학상도 수상했다. 경찰청의 홍보를 담당하는 '지식전문가'로 활동하면서, 경찰청 블러그 기자로 10대 일간지에 40여회 기고한 바 있는 경찰관 문필가이다.

 

'희로애락'의 인문학에세이로 널리 알려진 김기홍 행복 코디네이터

 

방송활동도 적지 않다. MBC '일요일 일요일 밤의 대행진'에도 출연했으며, 중앙경찰학교에서 인문학 분야 외래강사, 서강대와 상지대, 경북보건대, 대구교육청 등에서도 강의한 바 있다. 

 

경찰관으로 재직하면서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경호실장상, 국토부장관상, 농림부장관상, 행안부장관상, 경찰청장상, 서울청장상 등을 수상한 인물이다.

 

이러한 김기홍 행복 코디네이터에 대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되어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취득중에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의 창시자 김용진 교수는 "경찰조직에 근무하면서 특히 경찰홍보 분야에서 남다른 두각을 나타내고 정부 정책을 홍보하는 대언론 기고를 40여 차례나 하는 등 정부정책의 발전과 홍보를 위해 열정을 다한 공직자이다. 그리고 탈북민에 대한 정성은 남다르다. 탈북민 신변보호에 불철주야 노력하여 탈북민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기여한 경찰관이다. 이렇게 투철한 경찰관 직무 수행만 아니라 '꿈을 가진 코끼리의 명상집' 등 여러권의 책을 출간하였으며, 중앙경찰학교에 입소한 신임 경찰관들의 멘토링에도 기여한 경찰인재"라고 소개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