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행복 코디네이터 전국 지부별 책임교수 분류 명단

작성일 : 2020-09-24 22:31

행코총 김동호 회장이 전국 각 지부장을 행코 책임중에서 선발한다고 밝혔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활동배경에 힘을 실어주는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로부터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의 각 지역 및 직능 단위별 모임이 앞으로는 보다 활발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행복멘토링을 감당할 식견과 자격을 갖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이 각 지부에서 앞장서서 라이프코칭, 웰빙, 웰리빙, 웰에이징, 웰다잉, 행복상담 등을 직접 진행하기 때문이다.

 

행코 책임교수 과정 상담 : 010-7788-2232(김용진 교수)

 

행코총이라는 약칭으로 불리워지는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김동호 회장은 "최근 전국적인 조직을 갖춘 행코총의 우선 과제는 각 지부를 형성하는 일이며,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 및 전수 수퍼바이저인 김용진 행복교수의 조직 운영방침에 따라 지역별 또는 직능단체별 지부장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임명된 분들 중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나 준전문가를 멘티로 가장 많이 배출한 멘토링 실적을 토대로 위촉할 것이며 지부장의 권한은 지부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활동 사항이 될 것이다. 지부장 임명은 고문과 총회장이 적당한 인물로 결정하며 지부장 임기는 2년이다"라고 밝혔다.

 

권숙예 중부지부장이 400여명 육성한 충남금산 행코 인턴 20기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활동의 활성화와 2020년대 직업화'라는 수퍼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해 뛰어가는 행코총(대표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과 대한상공협의회(대표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의 고문은 국내 최초로 제안된 행복 프로그램 설계자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이다. 이러한 단체들은 행복 코디네이터가 2020년대에 존경받는 직업군에 자리잡게끔 홍보 및 확산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행코총 김용진 고문은 이러한 산하기관의 대표(회장) 임명권자로서 지휘감독하여 '전국민 행복 코디네이터 만들기 범국민운동'을 힘차게 펼쳐 나가는 일에 앞장서게 된다. 김용진 고문은 예전처럼 정부기관이나 관공서, 자치단체, 기업체, 대학, 관변단체 등의 초청을 받아 행복인문학 특강이나 강연을 하거나 언론사의 뉴스 및 칼럼니스트, 저술 활동 등을 통해 행코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코로나19 팬데믹 시대가 제압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할 2022년 전후하여 우리 사회에 행복 코디네이터 활동의 긴급한 필요성 등을 설명하여 이 운동을 확산시키는데 집중하게 된다. 그러므로 행코 책임교수 1천명 발굴 및 육성, 행코 인턴 10만명 시대를 열어가는데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으자"라고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소개했다.

 

참고로 행코총 본부에서 각 지역 및 직능별로 임의 분류한 행코 책임교수 명단은 다음과 같다. 특성상 지역이나 직능별 지부에 겹쳐지는 책임교수도 일부 있으며, 책임교수의 형편에 따라 분류 내용은 다시 조정될 수 있다.

 

김한나 광주지부장이 300여명 육성한 광주 행코 인턴 3기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지부장 요원 명부>

 

고문 : 김용진 교수

회장 : 김동호 책임교수

지부장 : 권숙예 지부장(중부지부), 김한나 지부장(광주지부)

 

<지역별 지부>

서울지부 : 정인경 책임교수, 박병주 책임교수, 경영숙 책임교수, 현미향 책임교수, 홍병옥 책임교수, 정락중 책임교수, 김은경 책임교수, 박현미 책임교수, 현용해 책임교수, 윤용범 책임교수

 

부산지부 : 박정웅 책임교수, 신은재 책임교수

대구지부 : 박영순 책임교수

인천지부 : 김원희 책임교수, 박완복 책임교수

대전지부 : 김동호 책임교수, 이순휘 책임교수

광주지부 : 김한나 책임교수

세종지부 : 권숙예 책임교수

경기지부 : 박찬호 책임교수, 박광석 책임교수 

충북지부 : 최유정 책임교수, 오승하 책임교수, 김정옥 책임교수

충남지부 : 김효숙 책임교수, 김성순 책임교수, 송정선 책임교수, 권숙예 책임교수, 전근재 책임교수, 전은태 책임교수

 

전북지부 : 공풍용 책임교수, 김창수 책임교수

전남지부 : 박경련 책임교수, 이현숙 책임교수, 정미옥 책임교수, 남준숙 책임교수

              이선주 책임교수, 조옥성 책임교수

경북지부 : 한승주 책임교수

경남지부 : 김수정 책임교수, 이선영 책임교수, 이수영 책임교수

제주지부 : 오순금 책임교수, 이대성 책임교수

해외지부 : 유세나 책임교수(영국 런던)

 

<직능별 지부>

국방부지부 : 현용해 책임교수

법무부지부 : 윤용범 책임교수

경찰청지부 : 공풍용 책임교수, 이대성 책임교수

농협지부 : 김정옥 책임교수

장애인지부 : 박광석 책임교수

연예인지부 : 정서임 책임교수

요양원지부 : 권숙예 책임교수

(*직능별지부는 추후 책임교수 선발로 기독교, 불교, 가톨릭지부 등으로 세분화 될 예정임)

이전 기사

  • 이전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