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행복강연센터>인/사/말


반갑습니다. 행복도시락 배달꾼 국민행복강사 김용진입니다.

대학교에서 철학과 윤리학 강의를 중단하고 2000년부터 자연치유학교로 시작하여 2002년도에 웰빙코칭아카데미를 설립, 자연치유와 웰빙에 관한 대중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면서 “결국 행복이 답이다.”라는 결론에 도달하였고 국민행복교육을 핵심교육철학으로 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011년도에 국제웰빙전문가협회라는 민간단체로 확대하고 정부에 등록한 후 행복관련 서적을 집필 출판하면서,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나눔사, 나눔지도사, 행복경영사, 행복웃음지도사, 유머지도사, 행복 코디네이터 등 9종목의 행복자격을 국내 최초 단독 개발하여 정부에 등록하였습니다.

또한 이것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기를 맞아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에 적합한 한국적 행복 프로그램을 계승하고 확산시켜 나갈 행복강사를 육성하였습니다. 2012년 1월에 2년 과정의 명품강사 과정인 <명품강사아카데미>를, 2013년 10월에는 3년 과정의 명강사 과정인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을 설립하여 100여 명의 명품강사와 100여 명의 명강사를 배출하였고, 이들 가운데 일부는 추가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및 행복강사로 훈련받아 현재 다양하고 왕성하게 강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김용진 행복교수와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그동안의 준비와 노하우를 토대로 대국민 행복 프로그램을 본격 실시하게 됩니다. 그 한 가지 방안이 바로 행복대사단의 명칭이 바뀐 행복강연센터 프로그램입니다. 행복강연센터는 자신의 지역 내 경로대학, 노인복지관, 종교기관, 병원, 초중고교, 학습관, 평생교육원, 주민센터, 공동체시설 등에서 유료 또는 재능기부 형식의 행복특강이나 행복강연을 탄력적으로 진행하는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행복강연센터의 센터장은 인구 5만 명당 1명을 기준으로 하여 전국 읍면동 단위로 위촉됩니다. 이렇게 행복강연센터장님들이 자신의 지역에서 행복강연센터 홈페이지 강연강의자료실에서 김용진 교수가 작성한 강의안을 150편 이상 제공받아 힘 있게 강의를 열어나가게 됩니다.

행복강연 전문가로서 자기계발에 큰 동력을 얻게 될 행복강연센터장이 되어 자신의 지역에서 주민들에게 행복멘토로서 공익적인 삶과 유의미한 삶을 살아가실 분은 행복강연센터장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행복강연센터장 회비는 2년간 일시불 총 30만원이며, 위촉 후 2년간 총 150편 이상의 강의안을 제공받고 행복강연센터장의 이름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지역에서 행복강연센터장으로 활동하실 강사님 및 성직자님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김용진 행복교수의 가슴과 머리에 담긴 행복내용을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