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코로나블루 극복할 행복 멘토 육성하는 NGO기관

작성일 : 2021-07-19 14:30

18일, 신지식인 대상 줌 특강에서 힐링 솔루션 제안!
21세기 직업군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의 중장기 전략 소개!

 

 

김용진 행복교수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이웃간의 접촉이 엄격히 금지되고 있는 상황이 지속됨으로서 정서적이고 정신적인 차원 등에서 빨간불이 들어오고 있다. 이는 언론 뉴스를 통해 보도되고 있듯이 갈등심화, 관계단절, 묻지마 폭력, 자살충동 더 나아가 실제 자살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코로나 사태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민국에서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창시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지난 18일 줌을 통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기 상황을 웰빙으로 타개할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중장기 확장 전략을 소개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동기를 불어 넣고 있다고 협회 사무총장 김동호 행코총회장은 소개했다.

 

이날 강의에서 행복인문학자인 김용진 교수는 "대한민국 정부가 2022년도 공적개발원조(ODA) 사업규모를 약 4조원으로 정하고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기후변화 대응 선도'를 전략 과제로 선정했다. 따라서 내년에 총 87개 수원국을 지원하게 된다. 그리고 아시아(37.2%), 아프리카(19.6%)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도 추진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보건 위기 대응을 위해 보건 분야와 인도적 지원 분야에 ODA 역량을 집중하고 교통, 교육, 공공행정 등 비교우위 분야도 중점 지원하게 된다. 이는 선진국에 진입한 대한민국의 위상과 역할에 걸맞는 일이다. 그런데 정작 중요한 것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대한민국 서민들의 경제 파탄에 이어 가정파탄과 인간관계 파탄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정부 관계당국자들도 이점을 심각히 고민하고 있겠지만 지금 당면한 제일 과제는 국민 정서와 정신건강에 관한 웰빙과 힐링솔루선이다. 우리 협회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이 전개해 가는 행복지도사의 행복 컨설팅, 행복교육사의 행복교육, 행복상담사의 행복상담기법 등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싯점이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행복 프로그램의 수퍼바이저인 김용진 교수는 "결국 다 함께 잘 사는 방법이나 기술을 찾고 그것을 적극 실천하려는 여유로운 지혜가 지금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에 꼭 필요하다. 지성인들이나 종교지도자, 교육자, 사회복지 관계자, 기업인 등 이러한 상황에 관심과 사명감을 가진 리더들이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 몰려들고 의기투합 중이다. 어제 행코 책임교수 과정에 72호로 진입한 아주대학교 이종덕 주임교수를 비롯하여 경륜과 실력을 갖춘 아주 훌륭한 지도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있다. 앞으로 우리는 난파선과 같이 정신적 정서적 웰빙을 갈구하는 국민에게 큰 희망의 표상이 될 행복 프로그램 운동을 확산시키는 주역이 될 것을 확신한다"면서 중장기 전략을 제시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코 인턴 10만명 육성, 행코 준전문가 1만명 육성을 위해 우선적으로 행코 책임교수 1천명까지 확대 선발 육성하게 된다. 석사학위 이상자로서 긍정심리학자 마틴셀리그만 박사의 제안처럼 의미있고 즐겁고 몰입하는 행복한 삶으로 인생이모작을 꿈꾸거나, 자아실현의 비전을 성취하고자 하는 사람은 협회 홈페이지(http://kangsanews.kr)에서 실시간 정보를 습득하고 문의하면 된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