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행복교육사 커리쿨럼 작성하는 아주대학교 이종덕 교수

작성일 : 2021-07-28 13:51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복교육사 준전문가가 배출될 예정!
성공을 위한 교육에서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으로!

 

김용진 교수가 집필한 행복교육사 인턴 교재

 

IMF 환난에 이어 새천년 밀레니엄이 시작되면서 다양한 심리적 불안감이 표출되기 시작한 2000년대를 웰빙의 관점에서 고민하기 시작한 김용진 교수는 대학교 철학교수의 길을 벗어나 대중교육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준비하고 펼쳐나가기 시작했다. 그것이 2011년부터 명품강사아카데미의 명품강사들을 육성하며 공교육의 틀을 혁명적으로 바꾸어야 함을 선언하기 시작한 행복교육사 프로그램이다.

 

서울대에서 전국 강사들을 대상으로 행복교육사 과정을 진행중인 김용진 교수

 

행복교육사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2-0810호로 등록되었다. 교육관련 자격증 중에서 행복교육으로는 국내 최초로 등록된 것이다. 이후 김용진 교수는 웰빙라이프출판사로부터 행복교육의 인턴십 과정에 필요한 교재를 출판하였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교육자나 성직자 등 교육관련자들을 대상으로 행복교육사 창시자 김용진 교수가 직접 행복교육사 인턴으로 육성하기 시작했다.

 

행복교육사 준전문가 과정의 세부 내용을 정립하게 될 이종덕 행코 책임교수

 

이러한 가운데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아주대학교의 이종덕 교수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진입하면서 자신이 일평생 해 오던 교육과 관련하여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복교육사 자격과정의 준전문가 과정에 관한 커리쿨럼을 작성하는 작업을 시작하도록 권한을 부여하였다. 이 과정에서 이종덕 교수는 행복교육의 필요성에 관한 문제제기의 단계를 넘어서 구체적인 행복 교육의 로드맵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과 장기화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진입하면서 국민정신건강지수에 심각할 정도의 빨간불이 들어오는 상황이 되었기에, 이러한 상황에서 평생교육의 차원에서 웰빙과 웰리빙, 웰에이징과 웰다잉 등 토탈라이프코칭의 단계별 세대별 유형별 맞춤 행복교육이 구체적으로 드러날 전망이다.

 

행복교육의 산실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으로 21세기 대한민국 국민행복 프로젝트를 활기차게 전개하는 중이다. 그리고 이에 맞는 행복강사와 행복멘토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