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대상]

2020-13호 강동경찰서 간부 김기홍 경찰관

작성일 : 2020-11-11 16:15

꿈과 희망 전도사로 잘 알려진 강동경찰서 정보보안과 코끼리 작가 김기홍 경찰관!
작가로서 강사로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안겨주겠다는 포부 밝혀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강동경찰서 정보보안과 행복 코디네이터 김기홍 경찰관에게 국제웰빙대상 2020-13호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로 지난 25일 심사를 거친 김기홍 행복 코디네이터는 코끼리 작가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안겨주는 메신저로도 열심히 노력한 모범 경찰관"이라고 제주경찰청 소속인 이대성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추천 이유를 밝혔다.

이번에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자격증 2013-0880호) 인턴 자격을 취득한 김기홍 경찰관은 그동안 '심리상담사 1급', '분노조절관리사 1급', '학교폭력예방사', '미디어중독예방사' 등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심리전문 상담가이다. 그가 얼마나 시민행복을 위해 평소에 노력했는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그는 소설로 소월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수인번호 1004'라는 추리소설로 문인협회상을 수상했고, 한국문학예술상, 청향문학상, 한국낭송문학상, 지필문학상, 서정문학상도 수상했다. 경찰청의 홍보를 담당하는 '지식전문가'로 활동하면서, 경찰청 블러그 기자로 10대 일간지에 40여회 기고한 바 있는 경찰관 문필가이다.

방송활동도 적지 않다. MBC '일요일 일요일 밤의 대행진'에도 출연했으며, 중앙경찰학교에서 인문학 분야 외래강사, 서강대와 상지대, 경북보건대, 대구교육청 등에서도 강의한 바 있다. 

경찰관으로 재직하면서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경호실장상, 국토부장관상, 농림부장관상, 행안부장관상, 경찰청장상, 서울청장상 등을 수상한 인물이다.

이러한 김기홍 행복 코디네이터에 대하여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경찰조직에 근무하면서 특히 경찰홍보 분야에서 남다른 두각을 나타내고 정부 정책을 홍보하는 대언론 기고를 40여 차례나 하는 등 정부정책의 발전과 홍보를 위해 열정을 다한 공직자이다. 그리고 탈북민에 대한 정성은 남다르다. 탈북민 신변보호에 불철주야 노력하여 탈북민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기여한 경찰관이다. 이렇게 투철한 경찰관 직무 수행만 아니라 '꿈을 가진 코끼리의 명상집' 등 여러권의 책을 출간하였으며, 중앙경찰학교에 입소한 신임 경찰관들의 멘토링에도 기여한 경찰인재이다. 그런데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로 선정한 가장 큰 이유는, 앞으로 경찰조직에 더불어 행복하게 더 잘 살아가자는 행복 코디네이터 정신을 활성화 시켜 국민행복에 더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이라고 심사위원장으로서 수상자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기홍 수상자는 "이번에 국제웰빙대상 후보자로 추천해 주신 제주경찰청 소속 이대성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께 감사 드린다. 앞으로 작가로서 강사로서 그리고 따스한 감성의 경찰관으로서 더 열심히 희망과 행복을 전달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경찰관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출처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http://www.civilreport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