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현장 인터뷰

[TV 송출 039] 중졸을 극복하고 성덕대학교 교수가 된 서명환 박사의 행복 만들기

작성일 : 2015-08-27 08:09 작성자 : 김용진 기자 (iwpa1004@gmail.com)

중졸의 학력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대부분은 별로 할 것이 없을것이라고 생각하거나 저학력자들을 열등시한다.

 

중졸의 학력으로 성덕대학교 교수가 되고 학과장이 된 서명환 박사의 인생승리 이야기는 강사뉴스TV를 통해 이미 방송된 바 있다. 350여만명의 중졸 이하 저학력자들에게 큰 심금을 울려주고 방송통신고등학교나 검정고시를 통해서 고등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확실히 넣어주는 서명환 박사의 반짝이는 인생 승리 이야기...

 

 

대한민국 행복대사단의 행복대사로 지난 8월 8일 위촉된 서명환 박사!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에 입단하여 행복강사로 대중강사로서의 전문성과 권위를 더하고 이제는 숱하게 많은 법무부 산하기관들과 교도소들로부터 인성교육 전문강사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그는 가는 곳마다 맡겨주는 일마다 최선을 다했다. 그에게서 풍겨나오는 겸손과 열정과 올곧음은 그가 대학교 교수가 되기에 충분했다.

 

지금 경북 영천의 성덕대학교에서 평생교육관련 과목을 가르치며 만학도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서명환 박사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자.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이 참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행코 현장 인터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