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국제웰빙대상 수상하게 된 최중환 교수

작성일 : 2020-09-17 13:43

세계문화예술연합회 사무총장이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다.
타인의 성공을 돕는 성공멘토가 이제는 행복 코디네이터로 더 멋지게 뛴다

 

수상자 최중환 시인
수상자 최중환 시인

 

대한민국 최초로 행복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정부에 등록한 후 명품강사, 명강사, 행복강사, 행복교수 등과 같은 행복특강 및 개인별 라이프코칭을 인문학과 긍정심리학에 근거한 이론을 토대로 실천적 삶과 관련시켜 진행하는 행복멘토링 전문가를 꾸준히 육성해 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17일(목) 세계문화예술인연합회 사무총장인 최중환 시인에게 국제웰빙대상(발급번호 2020-09호)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동호 사무총장(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회장)에 의하면, "최중환 수상자는 세계문화예술연합회 사무총장으로서 시와 창작 작가회 홍보이사로서 문학인들의 행복감 고취에 앞장설 뿐 아니라, 이채 시인을 비롯한 다수의 인사동 시인들과 공저활동을 하거나 또는 문학활동, 시낭송 등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생기를 잃어가는 대한민국에 긍정기운확산운동을 힘차게 펼쳐나가고 있다는 점이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얻는 요인이었다"고 수상과정을 소개했다.

 

최중환 수상자는 시낭송협회  이사로서만 아니라 대작인 태평양 전쟁 영화제작위원회 위원장이며 한국전문직업재능인증위원회 심사위원이고 타인의 성공을 돕는 성공멘토교수로서 활동하여 왔다. 매주 1회씩 환경신문 문화가산책 코너에 자신의 글을 고정 연재하고 있고, 한국의 의인에게 수여하는 사회봉사대상도 수상한 바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대표 김용진 행복교수는 "최중환 시인은 우리 협회의 행복본부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과정을 마친 행복 코디네이터로서 지금까지 성공습관을 전수하는 성공학 교수로 가천대, 고용노동부, 성남시청,  송파구청과 같이 창업 컨설턴트과정 강의 1대1코칭을 진행한 에너지 넘치는 리더이다. 비전과 꿈과 목표를 정확히 설정하여 그 목표가 이루어지도록 확신하고 도전하는 습관을 강조하는 실천가이다. 15년간 논술미술학원 원장으로서 인성교육을 중심으로 삼았으며, 소년소녀가장돕기, 무의탁 노인 급식봉사, 장애인 문화위원장등으로 자원봉사 활동도 이어가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다. 지금까지는 자신의 성공과 타인의 성공을 돕던 최중환 시인이 앞으로는 '행복 코디네이터 최중환 시인'으로 대한민국을 행복하게 하는데 구체적으로 더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국제웰빙대상 수상을 축하했다.

 

최중환 시인에게 수여되는 국제웰빙대상
최중환 시인에게 수여되는 국제웰빙대상 2020-09호

 

한편 국제웰빙대상 수상자인 최중환 시인은 "대한민국의 저명인사들이 받는 국제웰빙대상 수상이라는 생각지도 못했던 이 영광의 순간이 내 인생에 선물로 다가와서 너무 기쁘다. 그러나 이 감격을 내가 만나는 모든 분들에게 나누는 삶을 살아갈 것이다.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의 축하 메세지처럼, 행복 코디네이터 최중환으로서 나의 여생을 행복 족적을 남기는 일로 가일층 노력할 생각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문화를 제대로 확산시키는 행코 책임교수 과정도 거치고, 성공학 교수에서 앞으로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보다 더 퀄리티 있고 의미있는 삶으로 내 인생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해 준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심사위원들께 감사 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기자에게 밝혔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웰빙, 힐링, 행복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단체나 영향력 있는 리더에게 앞으로도 꾸준히 최고 영광스러운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는 자동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도 취득(http://행복자격증.한국)하여 전국민 행복 코디네이터 시대를 앞당기는 스피커 역할도 하게 될 전망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이나 다음 검색창에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를 검색하거나 협회 홈페이지(http://kangsanew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중환 시인의 의인의 상 수상 사진(사진자료제공 최중환 시인)
최중환 시인의 의인의 상 수상 사진(사진자료제공 최중환 시인)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