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총연합회

11월 1회차 행코 책임교수 수도권 육성 세미나 일정 공지

작성일 : 2020-11-03 08:59

재단법인 청소년행복재단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세미나가 열린다.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의 직접 대면 교육으로 행코 책임교수가 탄생한다.

 

힐링 웰빙 그리고 행복이라는 인류 최대의 화두에 대한 대안을 2000년도부터 행복 프로그램으로 제시해 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오는 12일(목) 10시부터 17시까지 서울 서초구에 있는 재단법인 청소년행복재단(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163. 혜인빌딩 2층)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육성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이번 11월 1회차 면대면교육은 행코 책임교수 40호인 윤용범(법무부 부이사관 퇴직) 교수가 사무총장으로 있는 청소년행복재단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행복 코디네이터 과정 창시자 김용진 교수가 강의를 전담하게 된다. 이 육성 세미나에서는 행복멘토링의 내용과 기법, 행코 책임교수의 코로나시대 직업으로서의 비전, 행코 책임교수가 코로나시대를 효과적으로 극복하도록 돕는 DNA힐링센터 프로그램 안내 등과 함께 진행한다.

 

한국강사총연합회 전임강사 41명을 육성중인 김용진 교수(사진자료)

 

교육대상자는 고려대최고명강사과정을 우수하게 수료한 배정자 강사(51호), 세계적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세계문화예술연합회 이유연 회장(52호), 강남상인회 지도교수이며 대한상공협의회를 조직한 박재완 회장(53호), 세계문화예술연합회의 사무를 총괄하고 있는 박사 최중환 사무총장(54호), 해박한 건강강사로 20년 넘게 기업체에서 활동해 온 웰빙건강연구원 조요한 원장(55호), 신학전공자로서 국악예술단 공연기획팀을 맡고 있는 박서윤 단장(56호) 등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018년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를 육성해 왔다. 그런데 최근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직업군으로 행코 책임교수의 비전을 발견한 공직자, 성직자, 퇴직자, 구직자, 창업예정자 등의 참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행코 책임교수들에게 제공하는 인프라로는 행복학교, 행복충전소, DNA힐링센터, 그리고 뉴스포털1과 함께 하는 행복방송국 프로그램이 있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면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을 확산시킴으로서 의미있는 공익적 삶을 살게 된다. 또한 협회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일정부분 소득도 가능하다고 한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